▶ 남원 문덕봉(589m)~고리봉(709m) - 3/3

▲ 다시 쭈~욱 내려가네요...

▲ 삿갓봉 뒤로 봉우리 한개로 보이던것이 가까이 오니... 오르락내리락 구간인에ㅛ.

▲ 저기 뒤쪽이 고리봉 입니다.

▲ 여기서도 서북능선 정령치-노고단..뒤쪽으로 반야봉이 조망됩니다.

▲ 경사 급한 곳에 잠시 쉴 바위가 있습니다.

▲ 이제 마지막 구간입니다. 우측 사면으로 대슬렙이 펼쳐져 있습니다.

▲ 멋짓 소나무 입니다.

◀ 14:14

고리봉 정상밑
이라 되어 있는데,

믿으면 안됩니다.

▲ 로프만 있을때는 위험했을듯 한데, 안전시설물때문 쉽게 올라갑니다.

▲ 앞쪽이 삿갓봉 입니다.

▲ 삿갓봉과 뒤쪽으로 문덕봉도 조망됩니다.

▲ 약 200미터 정도는 더 올라야 할듯 합니다.

▲ 차~~~암 특이한 바위죠 잉~

◀ 14:30

정상 이정표 입니다.

▲ 고리봉(708m) 정상 입니다.

▲ 마지막 인증샷도 남깁니다. 정상석 앞은 무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.

▲ 여기까지 지리는 따라 옵니다...

▲ 앞쪽 능선이 가장 긴 종주코스인 상귀3가 로 내려서는 능선입니다.

▲ 방향을 틀어 우측 약수정사 쪽으로 내려갑니다. 아래로 섬진강 줄기가 보입니다.

▲ 14:48 이 이정표가 나오면 우측으로 내려섭니다. 내려선 후 직진과 우측 계곡으로 내려서는 갈림길이 있는데,
▲ 14:48 대부분 계곡으로 내려서는데, 능선로를 택합니다.

▲ 한참을 내려서다 고리봉을 올려다 봅니다.

▲ 저~뒤쪽으로 문덕봉에서 고리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모두 조망됩니다.

▲ 14:53 중간 헬기장에 도착합니다.

▲ 헬기장에서 고리봉 정상을 올려다 봅니다. 하얗게 드러난 암봉의 경사도가 장난이 아닙니다.

▲ 중간 뾰족한 봉우리가 두바리봉이고 우측이 삿갓봉 입니다.

▲ 삿갓봉이 이쪽에서 보니 둥그렇게 보입니다.

▲ 삿갓봉(왼쪽)에서 고리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입니다.

▲ 계곡 아랫부분에 약수정사가 있고, 그 아랫동네가 석촌마을 입니다. 대강초교 운동장도 보입니다.

▲ 고리봉 전체 정경입니다. 이 봉우리 하나 돌아 오는것도 4~5시간 걸릴것 같습니다.

◀ 15:20

약수정사 갈림길인데,
직진하면 약수정사
들머리로 빠집니다.

약수정사 들렀다 오려고,
우측으로 내려섭니다.

▲ 제법 길이 험합니다. 이쪽길은 비추 입니다. 여름에 풀이 자라면 산로는 보이지 않을듯 합니다.

▲ 15:45 조금 거슬러 올라 약수정사를 구경합니다. 대웅전 하나 있는데, 근래에 지어진듯 합니다.

▲ 대웅전 앞의 식수대 입니다. 물맛은 좋습니다. ^^

▲ '꽃잔디' 앵초를 닮았는데, 약수정사 대웅전 앞에 피어있습니다.

▲ '양지꽃'

▲ '큰개불알꽃'

▲ '광대나물'

[1/3] ********** [2/3] ********** [3/3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