▶ 단석산(827m) - 1/1

산행일시 : 2010 년 10월 17일 오후 1시 30 - 오후 16시 30분
              (총 3시간 휴식시간 포함)
산행날씨 : 아주맑음....
산 행 지 : 단석산(827m)
산행코스 : 우중골농원 - 오덕선원 - 신선사 - 단석산(827m) - 신선사
              - 오덕선원 - 우중골농원 (원점회귀)
산행인원 : 영희님, 별난마녀민, 카첸다

▲ 오봉산 산행지도 입니다. 다운받으시면 <1792 x 1419>로 볼 수 있습니다.

▲ 오전에 오봉산 산행을 끝내고, 점심을 생략한체 단석산 산행을 시작합니다.

▲ 오덕선원까지 차량을 가지고 가도 되겠지만... 조금 넓은데 주차하고 걸어서 올라갑니다.
오덕선원까지 차를 가져갈껄 하는 후회도 아주 많이 했습니다. ^^;

▲ 경주국립공원내 지역이라...이정표는 잘 되어 있습니다만... 산로가 신선사까지 임도입니다.

가파른 임도를 따라서 수다떨면서 천천히 올라갑니다.

▲ 일반차량은 중간까지 suv 차량은 신선사 주차장까지 갈수 있습니다. 주차장에 있는 안내판.

신선사 주차장 이정표 입니다.

▲ 신선사도 한켠에 사용하지 않는듯한 샘...

▲ 신선사 대웅전...이 앞을 지나서 마애불상군 있는 곳을 지나서 올라가야 합니다.

▲ 마애불상군까지 데크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. 바위사이로 출입문이 있지만.보호차원에서 우회합니다.

▲ 여기에도 마애불상군(국보 제199호)에 대한 안내판이 있습니다.

▲ 좌측으로 두군데... 정면에 한군데...이렇게 바위벽면에 불상이 새겨져 있습니다.

▲ 여래상과 미륵보살 반가사유상

▲ 공양상

▲ 마애보살

▲ 미륵불상

▲ 불심깊은 영희님..

▲ 제일 아랫쪽에 새겨진 불상...

▲ 우측에도 새겨졌다고 하는데..너무 희미해서 보지 못햇나 봅니다.

마애불상군 앞을 거쳐서 돌아 올라갑니다.

정상까지 1km

▲ 때이른 한놈이 벌써 붉게 물들었습니다.

▲ 좀 급했나 봅니다. ^^

▲ 중간 전망바위에서 오전에 올랐던 오봉산쪽을 바라봅니다.

전망바위 아랫쪽 이정표

얼마남지 않았습니다.

정상에 도착했습니다.

오후3시 40분 정도
되었네요...

절에서 조금 지체되었나 봅니다.

▲ 단석산(827.2m) 항상 생각하는 것이지만... 이놈의 정상석이 이렇게 클필요가 있나 하는것입니다.

▲ 인증샷 영희

▲ 별마님

▲ 정상석이 따뜻합니다. ^^;

▲ 정상석 뒷면...

▲ 김유신 장군이 수련하면서 잘랐다고 하는 단석~ 그래서 단석산 입니다.

▲ 두 여인네가 스틱으로 재현해봅니다.

▲ 정상서 사과랑 배를 깎아 먹고... 다시 올랐던 길을 내려서다 억새밭에서 한컷~

▲ 억새도 찍어보고...

▲ 아까봤던 오봉산도 다시 찍어봅니다.

▲ 오후 4시 30분...다시 신선사에 도착합니다.

▲ 쉼없이 고고씽~

▲ 스님의 목탁소리는 조금 신경질 스러워 들리고... 신선사에서 바라보는 나즈막한 산군들은 고요합니다.

[오봉산 1/2] ********** [오봉산 2/2] ********** [단석산 1/1]